스마트스토어 반품문의입니다 (판매자에게 직접송금)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있는 초보셀러입니다 반품문의 관련 궁금사항이 있어 질문남겨보아요ㅠ ㅠ앞
스마트스토어 반품문의입니다 (판매자에게 직접송금)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있는 초보셀러입니다 반품문의 관련 궁금사항이 있어 질문남겨보아요ㅠ ㅠ앞 전에 몇 건의 반품이 있었으나 환불금액에서 차감방식으로 처리를 했던지라 별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지금보니 밑에 사진처럼 반품배송비 결제방법에서 판매자에게 직접송금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네요 ㅠㅠ상품은 무료배송 상품이였습니다예를들어 판매가20000원에 무료배송이였을경우 제가 고객님한테 연락을하여 6000원을 따로 송금받고환불보류해제를 해주어야고객님이 네이버에서 14000원을 환불받는 방식인건가요?? 한진택배기사님한테 물건을 받을시에도 택배비는 착불로 일단 제가 지급해야되는걸까요??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질문 남깁니다ㅠㅠ
만약 왕복 택배비가 6천원이
입금되었다면
기사분께 택배비를
판매자가 지불해주시고
지급정지 해제 해주시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물품대금이
환급처리 됩니다
그러나 일단 물품입고후
이상유무를 확인후
처리해주시면 됩니다